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번에 프로그램이 안 지워지는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이번에는 파일이 안 지워지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통 파일 삭제가 안 되는 경우는 아래의 경우입니다.

1. 해당 파일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2. 해당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서 사용되고 있는 경우 
3. 해당 프로그램의 권한(속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Unlocker1.9.2.exe
1.03MB

Unlocker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운받아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unlocker 설치

언어는 한글을 지원하기에 Korean으로 선택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unlocker 설치

라이선스 동의해주시고, Advanced를 선택하고 아래 체크박스는 모두 체크 해제가 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를 막기 위해서)

unlocker 설치

설치할 위치 지정해주시고 아쉽게도 이 프로그램은 더 이상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기에

업데이트 검사는 체크 해제해주시고

탐색기 확장 메뉴 사용에는 체크를 해주셔야 마우스 우클릭 시 언락커가 표시됩니다.

unlocker 설치

그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액세스 거부

보시는 바와 같이 파일을 지우려고 하면 액세스 거부되었다면서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언락커 실행

지우고 싶은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언락커를 실행해주고 체크박스에서 삭제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면

 

제거

이렇게 삭제가 됩니다.

 

간혹 삭제를 누르면 "리부팅할 때 삭제해줄까요?"라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확인을 누르시고 아무 때나 컴퓨터를 껐다 켜시면 부팅하는 과정 중에 해당 파일을 지워줍니다.

파일명 변경, 파일 이동이 안 되는 경우에 동작만 바꿔주신 후 진행해주시면 해결됩니다.

 

* 웬만한 파일은 거의 다 지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정말 필요가 없는 파일인지 확인 후 삭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0x250